티스토리 뷰


9월 재산세 조회 재산세 납부기간 

주택 토지 등에 대한 재산세 납부기간은 2020년 9월 16일부터 2020년 10월 5일까지 입니다. 



만약 주택 아파트라면 재산세 고지서를 먼저 받았을 것입니다. 재산세의 50퍼센트는 지난 7월에 이미 납부한 것이고 나머지 50퍼센트에 대해 9월에 납부합니다. 




주택 이외에 토지 등 따로 보유하는 재산이 있다면 재산세 세금은 모두 9월에 납부 고지서를 받을 것입니다. 




9월 재산세 납부 기한은 10월 5일 월요일까지입니다. 만약 10월 5일 납부기한이 경과하면 3%의 가산금이 붙습니다. 또한 10월 31일까지도 미납하게 되면 매달 0.75%의 중가산금이 추가됩니다. 이는 30만원 이상일 때 해당합니다. 


9월 재산세 조회 

9월 재산세 조회는 보통 고지서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재산세 납세의무자는 재산세 과세기준일이 6월 1일 기준이 됩니다. 이 날을 기준으로 재산을 사실상 소유하고 있는 모든 사람이 납세의무자가 됩니다. 



재산세 분할납부는 세액이 500만원 초과하는 경우 납부기한 지난달부터 2개월 간 분할 납부 가능합니다. 



재산세는 카드 납부가 가능하므로 신용카드 월 할부로 납부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할부 수수료가 있으니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9월 재산세 카드납부 이벤트 할인카드 

그러면 남은 9월 재산세에 대한 카드납부 이벤트는 무엇이 있는지 할인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를 포함하여 카카오 페이 결제되는 지역이라면 카카오페이 할인기능 신용카드를 연동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연동하여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15퍼센트 카드 할인됩니다. 



또 서울시 부동산에 한정하여 한도 연 120만원까지 신세계 상품권 할인 구매 후 결제 가능합니다. 





우리카드는 30만원 구간은 5000원 캐시백 제공, 50만원 구간은 1만원 캐시백 제공, 100만원 구간은 1만 5천원 캐시백 제공됩니다. 이때 꼭 미리 응모를 해야 캐시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어플에서 지방세 납부하면 30만원 구간은 3천원, 50만원 구간은 5천원, 100만원 구간은 1만원 청구할인됩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체크카드 납부시 0.17% 캐시백이 됩니다. 삼성카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 제공됩니다. 국민카드는 12월말까지 행사 응모하여 지방세 납부 금액의 0.2% 포인트 적립됩니다. 농협카드는 5만원 이상 결제시 2~6개월 무이자할부 가능합니다. 


재산세 고지서 잃어버렸을 경우 

만약 재산세 고지서를 잃어버렸을 경우 어떻게 납부하면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재산세 조회는 위택스를 이용해 조회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 어플로 위택스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위택스 조회 납부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 세외수입 조회 납부 버튼잉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지방세 내야할 목록이 나오면 바로 납부 가능합니다. 





납부하기를 누르면 모바일 지로 앱이 실행됩니다. 납부 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모두 가능하니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