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품 재테크  

흔히 돈을 버는 많은 사람들의 로망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로망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샤넬 명품백, 프라다 명품 지갑, 롤렉스 명품 시계 등 하나씩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평범한 월급쟁이가 명품을 쉽게 턱턱 제 돈을 주고 사는 일은 사실 어려운 일입니다. 마음속의 로망으로 남겨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명품을 사면서도 똑똑하게 호갱되지 않고 재테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명품 세관 공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세관 공매 방법과 유니패스 사이트 절차를 알아보고 명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명품을 싸게 사는법을 통해 자신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세관 공매 사이트 유니패스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유니패스 사이트가 있습니다. 검색창에 유니패스를 입력하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상단에 업무지원이 보이면 클릭합니다. 업무지원에서 체화 공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세관 공매 물건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공매 물건에 보면 많은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면 커피 차 향신료/ 육 어류 조제품/ 음료 주류 식초/ 가죽 제품/ 신발류/ 모자류 등으로 다양하게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원하는 품목이 있다면 그 품목에 맞는 분류에 들어가서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명품 세관 공매 방법 

명품 세관 공매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유니패스 사이트에 목록을 확인해봅니다. 



예를 들어 명품 신발을 구매하고 싶다면 신발류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미지가 뜰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공매번호와 화물관리번호, 세관명과 공매예정가격이 나옵니다. 또 입찰대상, 보세구역, 공매시작일시와 종료일시, 보증금납부마감일시, 담당부서와 문의전화번호가 모두 뜹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가격과 공매 시작과 마감일 그리고 보증금 납부일이 되겠습니다. 





관심있는 물품이 있다면 입찰 당일 입찰서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희망 가격을 작성하여 보증금을 납부합니다. 이때 보증금은 희망가격의 10%입니다. 





그러면 내가 낙찰이 되었는지 알수 있으려면 당일 오후 1시 이후에 홈페이지 전자입찰 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낙찰이 되었다면 잔금을 은행에서 치루는데 이때 보증금 납부일을 잘 확인하여 꼭 지정된 납부일까지 납부해야합니다. 그리고 납부까지 모두 완료하면 창고에 방문해 물품수령, 혹은 세관에 연락하여 배송신청 하면 됩니다. 


명품 세관 공매 주의사항

이때 사진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문제없어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파손이 있거나 상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세관이 책임지지 않으며 환불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생각해서 공매에 참여해야 합니다. 직접 창고에 방문하여 실물을 보고 입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찰 대상이 개인으로 된 물품만 입찰 할 수 있습니다. 명품가방이나 향수, 양주 등은 싼 가격에 명품 재테크가 가능하다고 소문이 났습니다. 그래서 개인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하니 적당히 경쟁력있는 금액이 낙찰될 확률이 높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