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기지역화폐 뜻 신청

경기지역화폐란 무슨 뜻인지 알아보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침체된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방채를 통해 경기도민에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 도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 유인책을 제공하여 소비를 유도하려는 방책입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9월 10일 KBS 라디오 프로그램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했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카드 앱을 사용하여 돈을 쓰게 하려는 정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따라서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은 앱을 다운 받은 후 9월 18일 이후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기존 2만원의 유인책에 더해 3만원을 추가해준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이렇게 할 경우 경제 유발 효과는 8300억원 이상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강력한 경제 지원과 추가 대책이 있어야 경제를 살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

그러나 경기도 의회에서 아직 논의만 나오고 구체적인 지원 책에 대해 아직까지 정확히 나온 바는 없다고 합니다. 



경기지역화폐로 전액 지원하는 방법이 될지 경기지역화폐 25퍼센트 가량 매출 유인책으로 제공할지 50퍼센트 대형 지원 방식이 될지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은 여전히 논의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경기지역화폐 신청방법은 지역화폐로 전액 지원한다면 앱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예를 들어 50만원짜리를 구매하면 25만원을 지원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앱 설치   

오는 9월 18일부터 경기도민이라면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은 무엇일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앱을 통해 20만원을 충전합니다. 그러면 기본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10퍼센트를 즉시 지급합니다. 




그리고 20만원 충전하여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10퍼센트를 포함한 금액을 전액 11월 17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모두 사용하여 소진했을 경우 소비지원금 3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경기도는 골목경제 소생을 위해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와 소비지원금을 통해 소비 촉진을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따라서 경기도민은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와 경기도 소비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하고 20만원을 충전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소득공제 

경기지역화폐 소득공제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경기도 지역화폐카드 앱을 통해 소득공제 신청하기 란을 누르면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소득공제를 신청하면 약관 동의를 하고 신분증 확인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인증 완료가 되면 한번의 실명 인증으로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지금까지 경기지역화폐 신청 방법과 앱,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제도, 경기지역화폐 소득지원금, 경기지역화폐 소득 공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시/군에 위치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 한 곳들은 가맹점 연 매출 10억 이하의 소상공인 점포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는 제외됩니다. 일반 매장이나 병원 등은 가능합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목록에는 전통시장, 편의점, 학원, 산후조리원 등이 포함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