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릉골프장 청약은 이렇게 

태릉골프장 청약이 곧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태릉골프장 부지는 정부가 소유한 것과 마찬가지 상태입니다. 따라서 입주 시기는 정부가 조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청약을 노린다면 2024년 이전이 유력합니다. 





또한 서울 시민이여만 자격이 부여될 것이기 때문에 청약 당첨을 원한다면 서울에 미리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당연히 청약 통장에 가입을 미리 할수록 유리합니다.


청약 신규 가입자 증가

청약은 로또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청약에 당첨되면 시세보다 분양가가 훨씬 낮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약에 가입해서 당첨만 된다면 로또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청약 통장 가입자도 증가세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한국 감정원에서 제공하는 청약홈 시스템에서 7월 말 기준으로 검색해봅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의 수는 약 2400만명 정도 됩니다. 



6월 말과 비교한다면 무려 15만 정도 증가한 추세입니다. 특히 서울 지역의 가입자 수는 7월 말 기준 전월 말과 비교하면 2만 명 넘게 증가했습니다. 기존 주택 매매가격이 급등해서 많이 가입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

7월 29일 민간 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보다 분양가가 훨씬 더 저렴해질 것이라고 보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청약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청약 경쟁률

청약 경쟁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최근의 분양 시장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진 모양세입니다.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대치 푸르지오 써밋의 경우는 평균 경쟁률이 168.1대 1로 치열했습니다. 또한 상암 DMC센트럴자이는 128.6대 1로 나타납니다. 르엘신반포파크에비뉴의 경우는 114.3대 1이며 길음역롯데캐슬트윈골드는 119.5대 1입니다. 




기본 경쟁률이 세 자릿수가 넘어가는 것은 예사도 아닙니다. 


태릉골프장 아파트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3기 신도시 개발과 함께 태릉골프장 개발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태릉골프장 부지는 육군사관학교 전용 골프장이었습니다. 그 옆은 육군사관학교입니다. 





부지가 약 25만평 규모입니다. 82만 제곱미터입니다. 태릉골프장 부지에 아파트를 짓는다면 규모가 상당히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송파의 헬리오시티도 하나의 마을처럼 큽니다. 그러나 만약 태릉골프장 아파트가 생긴다면 이에 2배는 달하는 하나의 거대 군락을 이룰 것으로 추측됩니다. 약 1만 세대가 새로 공급될 수 있습니다. 


태릉골프장 LH

부지 개발은 LH에서 국방부 땅을 매입할 것으로 보입니다. 토지를 매입 후에 LH에서 시행하는 태릉골프장 아파트가 됩니다. 일반 분양과 임대 비율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임대 비율을 상당히 높여서 최대 20퍼센트에서 30퍼센트까지 가능할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태릉골프장 인근 아파트 시세

태릉골프장 아파트 부지 개발 소식에 따라 인근 아파트의 시세도 가파르게 오르는 추세입니다. 





구리 갈매역 아이파크의 경우 84제곱미터 아파트의 시세가 현재 9억 2000만원으로 예상됩니다. 구리 갈매 푸르지오의 경우에도 역시 같은 평수 7억 5000만원 정도의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구리갈매스타힐스는 7억 선입니다. 현재 호가이긴 하지만 직전 최고가와 비교했을 경우 상당히 가파르게 상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대 2억에서 1억 사이로 상승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